교육청 소식
대전
대전교육청, 고교수학창의문항 학습자료집 개발 보급(중등교육과)
2019-09-10
대전교육청, 고교수학창의문항 학습자료집 개발 보급 |
□ 대전광역시교육청(교육감 설동호)은 2020학년도 고교 수학 창의적 문항 자료집을 대전지역 모든 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.
○ ‘2019 고교 수학 창의적문항 학습자료집’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여, 50여 명의 고등학교 수학교사들이 연구를 통해 제작?검토하였으며,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교사의 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했다.
○ 수학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자신의 수학적 오류를 발견하여 수정하고, 폭넓은 수학적 사고 경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, 이를 위해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참신한 문제의 제공이 필수적이라는 취지로 2014년부터 고교 수학 창의적 문항 제작·보급이 매년 개발·보급되어 왔다.
○ 자료집은 ‘수학 가형’과 ‘수학 나형’으로 나누어 개발되었으며, 각각 4회에 걸쳐 모의평가를 할 수 있도록, 총 8개의 문제지로 구성되어 있다.
○ 문제에 대한 자세 해설지도 제공하고 있으며, 개념이해, 추론, 문제해결 등의 행동 영역에서 정선된 창의적 문항으로 엄선 제작되었다.
○ 교육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담당하고 있는 현직 고등학교 수학교사가 제작해, 학생과 교사에게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우수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.
□ 대전교육청 중등교육과 고유빈 과장은 “이번에 제공되는 고교 수학 창의적문항 학습자료집이 일선 학교에서 취지에 맞게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며, “대전수학교육이 대전교육, 미래교육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