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교육청 소식

강원

일반고 혁신을 위한 강원행복교육협의체 구축

작성일2018-05-28

□ 일반고 혁신을 위한 강원행복교육협의체 구축 □
“교육지원청 중심의 고등학교 협의체 구축으로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 지원”
“학생의 과목선택권 존중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노력”
2018. 5. 18.(금)

□ 강원도교육청(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서병재)은 일반고의 개방과 협력을 통한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‘강원행복교육협의체’를 구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.

□ 도교육청은 도내 17개 시·군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관내 고등학교 간 ‘협의체’를 구성하여 학교의 교육과정과 교육활동은 물론, 인적?물적 자원의 공유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였다.

□ 이에 따라, 지역교육지원청은 그동안 해 오던 초·중학교 지원 사업과 함께 고등학교와 지역사회, 도교육청의 유기적 연계를 위한 교육과정 혁신 지원센터 역할도 맡게 된다.
○ 특히, 고교학점제 도입에 대비하여 지역 내 교육과정 공유를 통해 공동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을 통해 학생 과목선택권 확보 방안을 모색한다.
○ 또한,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올해 전면 도입됨에 따른 일반고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및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 컨설팅도 한다.

□ 도교육청 최승룡 교육과정과장은 “지역의 학교 간 자율협의체 구축으로 지역 공동체 모두가 함께 참여해 지역적 편차를 넘어서서 고르게 교육력을 높이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”고 말했다.

□ 한편, 고교 교육력 제고 특색사업인 ‘강원행복교육협의체’ 사업은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총 6천만원의 사업비를 추가로 지원받았다.

붙임 강원행복교육협의체 세부추진계획 1부. 끝.